제목

목 숙이기, 돌리기, 젖히기만 잘해도 목 통증 해결 가능!

작성자 모어네이처(ip:)

작성일 2023-12-07

조회 41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 본 컨텐츠는 모어네이처 제품과 무관한 건강정보입니다.



목 숙이기, 돌리기, 젖히기만 잘해도
목 통증 해결 가능!




5분 안에 이 글을 통해 당신이 얻게 될 것은,

1. 목 숙이기, 돌리기, 젖히기 운동의 중요성 및 효과

2. 세상에서 가장 쉬우면서 과학적으로 검증된 목 운동


저자 소개


김박사와 이코치는 재활운동 전문 유튜브 채널인 움직임 연구소를 운영하며 재활 병원에서 물리치료사로서 일하면서 대학교 및 필라테스 협회에서 강의를 하는 헬스 케어 전문가입니다. 통증 치료와 예방을 위해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손쉬운 재활 운동법을 알려드립니다.









운동 전 주의사항

이번 운동은 한번 운동 할 때, 통증이 없는 범위 안에서, 천천히 바른 자세에서 10~30번 정도, 하루에 2회씩 자주 운동해 주세요.

벽에 머리를 붙이고 바른 자세로 목 운동을 강하게 하면, 오히려 목에 심한 담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오래된 목 통증과 나쁜 목 체형 때문에 목 근육들이 많이 굳고 약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운동을 할 때는 내 목 상태에 맞게 적당한 운동강도로 운동을 해야 합니다.



첫째, 벽에서 목 숙이기 운동


<운동방법>

1. 벽에 기댄 후 발을 50cm 정도 앞에 두고 무릎을 살짝 굽혀줍니다. 배꼽 바로 뒤쪽의 허리가 벽에서 떨어져 서 있게 되는데요. 골반을 살짝 뒤쪽과 위쪽으로 잡아당기면서 허리가 벽에 닿게 붙여주세요. 그리고 양어깨와 등도 최대한 벽에 붙게 하고 뒤통수도 벽에 붙게 바르게 서 있는 자세를 만들어 줍니다. 이 자세가 매우 중요하니 꼭 이렇게 세팅해야 합니다.


2. 이 준비운동 자세에서, “허리 뒤쪽-등-뒤통수가 벽에서 떨어지지 않는 범위 안에서 턱이 양쪽 쇄골 중간에 있는 흉골뼈에 닿는다는 느낌으로 턱을 숙여주면서 눈은 내 발끝을 본다는 느낌으로 고개를 숙여줍니다.


운동을 잘했다면, 뒤통수와 목 위쪽 그리고 목 옆쪽에서 힘이 들어가는 느낌이 들게 됩니다. 이 상태를 5~10초 유지하고 천천히 다시 원위치 해줍니다. 이렇게 20~30번 정도 운동해주세요.


3. 이 운동의 주의점은, 벽에 닿은 뒤통수가 떨어지면서 운동을 하게 되면 목 운동이 아니라, 거북목 상태로 고개를 숙이게 되어서 목 말고 등 근육을 운동하는 꼴이 되니 이 점 꼭 주의해주세요.


4. 운동을 좀 더 강하게 하거나, 벽에 붙어서 운동을 못 하는 환경에서는 이렇게 운동합니다. 세 손가락을 세워서 명치 앞에 둡니다. 뒤통수에 가상의 벽이 있다고 생각하고 고개를 앞으로 내밀면서 나쁘게 운동하지 말고요, 바른 자세에서 턱이 손가락에 닿도록 고개를 숙이면서 운동합니다.



둘째, 벽에서 목 돌리기 운동


<운동방법>


1. 첫 번째 운동의 준비자세와 똑같이 벽에 기대서 허리부터 뒤통수까지 벽에 닿도록 자세를 취합니다.


2. 턱을 살짝 잡아당겨 준 상태에서 턱이 왼쪽이나 오른쪽 위로 돌지 않으면서 왼쪽 어깨를 눈으로 쳐다본다는 느낌으로 광대뼈만 왼쪽으로 돌려줍니다. 이렇게 운동하면 양쪽 바깥쪽 목에 힘이 들어가는 것이 느껴집니다. 5초간 자세를 유지하고 다시 원위치 한 후 반대편인 오른쪽으로 똑같이 운동을 합니다. 20번에서 30번 정도 운동해주세요.


3.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 운동은 꼭 턱이 들리면서 움직이면 안 되고 반드시 광대뼈만 왼쪽과 오른쪽으로 움직여야 제대로 된 목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4. 운동을 좀 더 강하게 하거나, 벽에 붙어서 운동을 못 하는 환경에서는 뒤통수에 가상의 벽이 있다고 생각하고 양손을 옆으로 벌리고 천사 날개 자세를 만들어 줍니다. 그 상태에서 고개를 좌-우로 돌려주기 운동을 합니다.



셋째, 목뒤로 젖히기 운동


<운동방법>

1. 이번에는 벽에 서지 말고요. 가상의 벽이 뒤에 있다고 생각하고 최대한 바르게 서서 운동하거나 의자에 앉아주세요. 턱을 살짝 숙여준 상태에서 양쪽 세 번째 손가락으로 목의 중간에 있는 목뼈를 잡아주세요.


2. 손가락 위쪽의 목뼈들만 뒤로 젖혀진다는 느낌으로 천장을 쳐다보면서 턱을 들어줍니다. 운동이 잘 되었다면, 뒤통수와 목의 앞쪽에 힘이 들어가는 것이 느껴집니다.


5초씩 20~30번 정도 운동해주세요. 이 때, 목의 위쪽만 뒤로 젖혀져야지, 상체가 뒤로 젖혀지거나, 목뼈 전체가 뒤로 젖혀지면, 목 운동 효과는 거의 없습니다.


3. 운동을 좀 더 강하게 하거나, 벽에 붙어서 운동을 못 하는 환경에서는 뒤통수에 가상의 벽이 있다고 생각하고 양손을 옆으로 벌리고 천사 날개 자세를 만들어 줍니다. 그 상태에서 고개를 뒤로 젖혀주기 운동을 합니다.



글을 마치며,


지금 보신 3가지 목 운동을 매일 해주면, 아주 심각한 목 디스크가 아니라면, 목 통증과 팔 저림을 많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그냥 내가 해보니깐 좋더라와 같은 운동법 말고 외국 연구 논문에서 검증된 운동으로 여러분의 목을 셀프 치료해주세요.







첨부파일 02_통증클리닉.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