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식탁

뒤로가기
제목

토마토와 이것을 같이 먹으면 전립선이 살아납니다.

작성자 모어네이처(ip:)

작성일 2023-02-23

조회 7495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토마토와 이것을 같이 먹으면
전립선이 살아납니다.




5분 안에 이 글을 통해 당신이 얻게 될 것은,

1. '토마토'가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유

2. 당신이 몰랐던 전립선 건강에 도움되는 음식 3가지

3. '토마토'를 활용한 건강 비법 레시피


저자 소개


현직 Health care 관련 기업의 대표로 누구보다 건강에 관심이 많아 음식과 생활습관 등 건강에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는 구독자 52 만명 유튜버건강오름김군입니다. 건강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토마토는 비타민과 미네랄은 물론 라이코펜이 풍부하여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특히 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은 각종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토마토를 잘 익혀서 단독으로 먹는 것도 좋지만 같이 먹었을 때 전립선 건강과 암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음식이 있습니다. 오늘은 토마토와 같이 먹으면 전립선 건강을 지켜주는 음식과 각각의 음식들이 전립선에 주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남성 암 발생률 1위, 전립선암



   전립선암은 남성에게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입니다. 전립선암 증상으로는 소변을 보기 힘들거나, 배뇨통, 잔뇨감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많이 진행된 이후에는 혈뇨가 나오거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따로 없지만 식습관과 생활습관 개선으로 발생 가능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토마토 어떻게 먹어야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대한비뇨의학회에 따르면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한 동물성 지방과 인스턴트식품의 섭취 증가로 20년간 전립선암 발병 위험은 20배가량 높아진 것으로 발표하였습니다. 이러한 전립선암을 막는데 가장 효과적인 음식이 토마토라는 것은 유명한 사실인데요. 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토마토와 같이 먹으면 더욱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는데요. 바로 브로콜리입니다. 미국 일리노이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와 브로콜리를 같이 섭취할 경우 각각의 생화학 성분의 항암 기전에 의해 암 예방효과가 더욱 상승하는 것으로 밝혔습니다. 토마토와 브로콜리, 그리고 각종 치료제를 사용하여 22주간의 실험을 한 결과, 토마토와 브로콜리를 같이 먹은 실험군의 전립선암이 가장 많이 줄어들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전립선 건강에 신경 써야하는 50대 이상의 남성에게 매일 1~2컵의 토마토와 브로콜리의 섭취는 이와 같은 항암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라이코펜을 따로 섭취하는 것보다 토마토와 브로콜리를 먹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니 꾸준하게 섭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라이코펜은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전립선암 세포의 증식을 막는 역할을 하는데요. 영국 켐브리지대의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를 매주 10회 이상 먹은 남성은 전립선암 발병 위험이 약 20% 감소하였다고 밝혔습니다. 토마토의 라이코펜을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가열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조리 과정에서 두꺼운 세포벽이 물러지고, 라이코펜이 분해되면서 체내 흡수율을 더욱 높이기 때문입니다. 토마토는 전립선 건강 이외에도 뼈 건강이나 소화, 피로개선 효과도 있으니 하루 1~2개씩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어떤 것이 더 있을까요?



   #브로콜리
브로콜리 또한 토마토와 마찬가지로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채소입니다. 미국 국립암연구소의 연구에 따르면 1주일에 한 번 이상 브로콜리를 섭취한 남성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전립선암의 발병률이 50%까지 줄어들었다고 밝혔습니다. 발병률은 물론 전이 가능성을 낮추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설포라판 성분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비타민과, 철분, 칼륨 등의 성분이 각종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과다 섭취 할 경우 가스의 발생으로 복부팽만감을 느낄 수 있으니 하루 160g 이하로 잘 쪄서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검은콩
검은콩은 안토시아닌과 아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하여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채소입니다. 가톨릭대 연구결과 전립선 무게를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전립선 세포를 사멸시켜 전립선비대증의 진행을 막아주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석류
석류는 비타민C를 포함한 항산화 성분이 대량 함유되어 전립선염증의 발생을 줄이고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효과를 동시에 가져올 수 있습니다. 미국 암 학회 연구결과 전립선암 환자가 석류 주스를 꾸준히 마시면 전립선암 재발이 감소한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토마토 드실 때 꼭 알아두세요! 



   토마토는 몸을 차게 하는 음식으로 과잉 섭취 시 장이 자극되어 수분이 흡수되지 않고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너무 많은 생토마토를 섭취하시면 장에 무리가 올 수 있어 적당량을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토마토 맛있게 먹는 방법?



   토마토 브로콜리 볶음 


2인분 기준 토마토 2개, 계란 4개, 브로콜리 1줌, 다진 마늘 1/2큰술을 준비합니다.


1. 계란 4개는 그릇에 깨서 풀어주고 소금 2~3꼬집으로 간을 해줍니다.

2. 토마토와 브로콜리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합니다. 너무 작으면 볶는 과정에서 부서질 수 있으니 한 입 크기로 자르는 것이 좋습니다.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 1/2큰술을 넣어 볶습니다.

4. 약불로 줄이고 계란물을 부어 스크램블을 만듭니다.

5. 스크램블이 50% 정도 익었다면 브로콜리와 토마토를 넣고 1~2분 정도 같이 볶아줍니다.

6. 계란과 토마토, 브로콜리가 모두 익었다면 불을 끄고, 참기름을 살짝 넣어주면 맛있는 토마토 브로콜리 볶음 완성입니다.









첨부파일 백세_식탁.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