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식탁

뒤로가기
제목

오이 이렇게 먹으면 치매를 막아줍니다.

작성자 모어네이처(ip:)

작성일 2022-12-01

조회 144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오이 이렇게 먹으면
치매를 막아줍니다.




5분 안에 이 글을 통해 당신이 얻게 될 것은,

1. 오이가 치매 예방에 도움 되는 이유

2. 당신이 몰랐던 오이의 효능 3가지

3. 오이를 활용한 건강 비법 레시피


저자 소개


현직 Health care 관련 기업의 대표로 누구보다 건강에 관심이 많아 음식과 생활습관 등 건강에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는 구독자 52 만명 유튜버건강오름김군입니다. 건강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삭한 식감과 시원한 맛의 오이는 우리가 자주 먹어야 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오이는 전 세계에서 4번째로 많이 재배되는 채소이며, 슈퍼푸드라 불릴 만큼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는데요. 오이에는 필수 비타민과 칼륨, 구리, 망간 등 여러 가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특히 뇌 건강 개선과 치매 예방에 효과적인 오이의 섭취 방법과 오이의 여러 가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온 가족 고통 고령화의 적, 치매



   치매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정상적으로 발달한 뇌가 후천적인 외상이나 질병 등 외부적인 요인에 의해 손상되거나 파괴되어 언어·학습·지능 등에 대한 전반적인 인지 기능과 고등정신기능이 비정상적으로 감퇴되는 복합적인 임상 증후군을 포괄적으로 이르는 것을 말합니다. 즉 치매는 뇌에 생기는 대표적인 신경정신계 질환으로서 일단 정상적으로 성숙한 뇌가 후천적인 외상이나 질병 등에 의해서 손상 내지는 파괴되어 전반적으로 지능, 학습, 언어 등의 인지 기능과 고등정신기능이 감퇴하는 복합적인 이상 증후군을 일괄하여 지칭하는 것입니다. 치매의 근본적인 치료법은 아직 없으며 증상을 완화시키고 진행을 지연시킬 수 있는 약물이 임상현장에서 사용되고 있긴 하지만 치료법이 없는 만큼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이 어떻게 먹어야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세계적인 생명과학 연구소 SALK(솔크)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오이에 함유되어 있는 피세틴 성분이 알츠하이머 치매 질병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오이의 피세틴을 꾸준히 섭취한 실험군은 알츠하이머 발병을 막을 수 있었으며, 알츠하이머로 기억력이 손상된 실험군이 9개월간 꾸준히 섭취하였더니 일정 부분 기억력이 회복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오이의 피세틴을 손쉽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요리를 하거나 생으로 먹는 것도 좋겠지만, 오이를 물에 담가서 먹는 오이물의 섭취도 매우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오이를 얇게 썰어서 물 1리터에 3시간 정도 담가놓으면 오이에 포함된 유익한 활성 성분들이 물에 녹아서 전체 영양 섭취량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루 1~2잔 오이물을 꾸준하게 마신다면 뇌 건강 및 치매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이 어떤 효능이 더 있나요?



   #혈압 안정
오이는 칼륨 함량이 높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오이에 함유된 칼륨은 체내 노폐물과 중금속을 흡착해 소변으로 빠져나가게 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오이는 몸에 열이 많거나 혈압이 높은 사람이 먹으면 혈압을 안정시켜주고, 몸의 열을 식혀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혈액 순환을 안정시키고 심장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므로 평소 혈압이 높은 분들이 오이를 드신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입 냄새제거와 숙취해소
오이는 입 냄새 제거와 숙취에도 효과가 있기로 유명합니다. 오이의 아스코르빈산은 혈액 속 알코올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배출시키는 역할도 하는데요. 음주 후 오이를 섭취하면 숙취를 해소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이를 얇게 썰어서 입 천장에 30초 정도 붙이고 있으면 입안의 박테리아가 박멸되는 효과도 있으니 입 냄새가 심하다면 활용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암 예방
오이에는 큐커비타신과 리그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큐커비타신 성분은 돌연변이 세포 분열을 일으키는 분자를 차단해 암 예방에 효과적인데요. 또한 리그난은 소화기관에 존재하는 박테리아에 수용 전환되어 유방암, 자궁암, 전립선암, 난소암 등 호르몬과 관련된 암의 위험을 감소시켜줍니다. 항암효과가 있는 이러한 성분들은 껍질에 더욱 풍부하므로 껍질째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이 드실 때 꼭 알아두세요!



   오이는 차가운 성질이므로 소화기관이 약하신 분들은 복통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과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오이는 칼륨이 풍부한 채소로 신장 질환이 있거나 신장이 약한 분들은 고칼륨증을 일으킬 수 있어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이에는 비타민C를 파괴하는 아스코르비나제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비타민C가 풍부한 브로콜리나 파프리카와 같은 채소와 섞어 먹으면 다른 채소의 영양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스코르비나제는 산에 약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식초를 살짝 뿌린다면 비타민C 파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오이 맛있게 먹는 방법?



   오이 레몬수 


1. 오이와 레몬은 베이킹소다를 뿌려 깨끗하게 문질러 씻어줍니다.

2. 레몬은 굵은소금으로 한 번 더 문질러 씻어줍니다.

3. 끓는 물에 레몬을 넣고 30초간 살짝 끓여줍니다.

4. 오이와 레몬을 얇게 잘라줍니다.

5. 레몬씨는 제거해 줍니다.

6. 물통에 손질해둔 오이, 레몬을 넣고 물 1000ml를 모두 넣어줍니다.


이렇게 완성된 오이레몬수는 상큼하고 시원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물 대용으로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건강에 좋은 페퍼민트나 민트를 첨가하여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첨부파일 백세_식탁.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