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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이용약관 동의

이용약관
 
1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더블유라이프앤케어(전자상거래 사업자,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모어네이처 사이버 몰(이하 “”)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 제4조에서 정의함) 및 이를 이용하는 이용자와 몰의 각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1. “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 등(이하 “재화 ”)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http://www.morenature.co.kr 및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웹, 앱 등을 총칭함)을 말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하며, 회사의 별도 기준에 따라 구분되는 “일반회원” 및 “휴면회원”을 통칭합니다. 
4. “휴면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최종 로그인한 후 연속하여 일십이(12)월 간 로그인하지 아니하여, 회사에 의하여 그 계정이 휴면상태로 전환된 회원을 말합니다.
5.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전자우편주소 및 간편가입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제3의 정보통신서비스상 해당회원의 아이디 등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이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버몰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8. “적립금”이란 회원이 몰 내 재화 등의 구입 등에 따라 회사가 지급하고 적립되어 일정 요건에 따라 몰의 재화 등을 구매하고 그 대가를 지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9. “할인쿠폰”이란 재화 등을 구매할 때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말합니다.
 
3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버몰의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제3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⑤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3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약관의 개정 사실을 알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또는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등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⑧ 이 약관의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릅니다. 이 경우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4 (서비스의 제공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구매계약의 체결 및 이에 수반되는 기타 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을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회사가 제공할 것을 목적으로 하여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5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천재지변, 사회적 재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및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보상과 동일한 가치 상당의 적립금을 이용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6 (회원가입)
① 회원가입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이하 본 조에서 “가입신청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만약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제8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 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인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가입신청자가 기입한 회원정보에 명백한 허위기재, 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3. 회사가 본인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에는 본인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 및/또는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당시 기입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7 (회원 탈퇴  자격 상실 )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회원탈퇴 요청시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탈퇴 시 회원의 몰내 회원으로서의 지위가 상실되고, 회사가 제공한 또는 제공할 수 있는 각종 할인 쿠폰, 이벤트 혜택 등 프로모션 및 적립금이 소멸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입력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2. 회원이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및 기타 몰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상 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이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한 이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하며, 이때 회사는 거래 안전을 위하여 해당 회원의 소유로 확인되는 아이디의 회원 등록을 일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를 제8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7조의 2 (휴면회원)
① 일반회원이 1년 이상 몰에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일반회원의 계정상태는 휴면회원으로 전환하고, 해당 계정의 개인정보를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보관합니다.
② 휴면회원은 몰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고, 회사는 휴면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휴면회원이 휴면상태를 해제하여 일반회원으로 전환하고자 할 경우, 휴면회원은 몰 또는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휴면상태를 해제하여 일반회원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④ 휴면회원이 휴면상태를 해제하여 일반회원으로 전환한 경우, 휴면회원이 보유한 적립금은 전환과 동시에 모두 소멸합니다.
⑤ 일반회원의 계정상태가 휴면회원으로 전환된 경우, 휴면회원의 계정상태는 휴면일로부터 [1]년간 유지하며, 휴면 상태로 [1]년이 경과하면, 휴면회원의 회원자격이 상실됩니다.
 
8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사전에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전화, SMS, MMS, 회원이 가입한 SNS 서비스의 알림통지, 팩스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몰의 공지사항(고객센터)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9 (구매신청)
① 몰의 이용자는 몰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회사가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이용자의 회원 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본 항 제1문의 경우,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가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개인정보의 수집, 생성, 연계, 연동, 기록, 저장, 보유, 가공, 편집, 검색, 출력, 정정(訂正), 복구, 이용, 제공, 공개, 파기(破棄), 그 밖에 이와 유사한 행위를 포함) 업무를 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때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등을 회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개인정보 보호법』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10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9조와 같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구매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전자담배 포함), 주류, 성인용품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3. 제7조에 따라 회원자격이 제한된 회원 또는 회원자격이 상실된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한 경우
4. 구매신청을 한 이용자가 재판매의 목적으로 재화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의 방법으로 몰의 건전한 거래질서를 훼손하거나 훼손할 우려가 있는 경우
5. 관할청의 처분 등으로 재화 등의 판매가 중단된 경우
6.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의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및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④ 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가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해제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해제 또는 취소 시 회사는 회원이 재화 등의 구매 대금을 지급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1 (지급방법)
① 몰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적립금에 의한 결제
6. 몰의 대금지급과 관련하여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하는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② 이용자가 구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재화 등의 대금에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한 수수료를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1조의 2 (할인쿠폰)
① 할인쿠폰은 회사가 무상으로 발행하는 쿠폰으로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할인쿠폰의 세부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할인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됩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 여부는 회사의 서비스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회원의 계정상태가 휴면회원으로 전환되거나 회원의 자격이 상실되면 소멸합니다.
③ 할인쿠폰은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할인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이를 회수하고, 회원자격 상실(아이디 삭제) 및 민∙형사 상의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에게 일정 금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 여부 및 사용방법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⑥ 쿠폰은 사전에 명시된 유효기간 내에 사용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경과하거나 회원 자격이 상실되면 소멸합니다.
⑦ 회사는 쿠폰과 관련하여 다음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회원 가입 혜택의 부여
- 구매 고객에게 감사 쿠폰의 부여
- 쿠폰의 발급, 유효기간 안내, 유효기간 만료 및 소멸
- 등급별 지급되는 월별 쿠폰 등 혜택
- 그 외 쿠폰의 부여, 사용, 만료, 소멸 등에 관한 사항
 
11조의 3 (적립금)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따라 회원에게 적립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구매 시, 재화 등의 대금에 회사가 일정 비율로 계산한 금액
2. 이벤트 또는 서비스 정책,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통하여 회사가 재량으로 지급하는 금액
② 일반회원은 몰에서 재화 등을 구매할 때 적립금을 대금 전부 또는 일부의 지급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제1항의 경우, 일반회원은 적립금의 유효기간 이내에, 재화 등의 구매대금의 [100]%를 한도로 사용이 가능하며, 제11조 제1항 각호의 지급 수단과 혼합하여 대금의 지급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다음 각호와 같으며,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은 적립금은 유효기간의경과 시 소멸합니다.
1. 제1항 제1호의 적립금: 적립금의 지급일로부터 6개월
2. 제1항 제2호의 적립금: 적립금의 지급일로부터 지급된 적립금 별 회사가 별도로 설정한 기간
⑤ 적립금 등을 사용 시, 유효기간 만료일이 먼저 도래하는 적립금 등이 우선하여 사용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쇼핑몰 내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상품평의 작성, 상품 배송확인 등을 하는 경우 회원에게 일정한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구매 후 취소 또는 반품을 할 경우에는 상품 구매
시 회사가 부여한 적립금을 회수합니다.
 
⑦ 회사는 적립금과 관련하여 다음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회원 가입 혜택의 부여
- 구매 고객에게 감사 적립금의 부여
- 적립금의 지급, 유효기간 안내, 유효기간 만료 및 소멸
- 등급별 지급되는 월별 적립금 등 혜택
- 그 외 적립금의 지급, 사용, 만료, 소멸 등에 관한 사항
 
12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그에 대한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13 (재화 등의 공급)
①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재화 등에 대한 인도가 명시한 배송기간을 초과하여 지체된 경우에는 회사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에게 인도 지체에 대한 고의∙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4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5 (청약철회 )
①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본문에도 불구하고, 청약의 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함)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제2호를 제외, 이용자의 재화 등의 수령 이후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회사에 반품 시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회사가 재화 등의 청약철회 등의 제한에 관하여 이용자에게 사전에 고지한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6.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제외함)
7.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 등 그에 대하여 청약철회 등을 인정할 경우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이용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6호의 경우,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6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⑤ 회사는 이미 재화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금액의 지급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사용으로 인하여 소모성 부품의 재판매가 곤란하거나 재판매가격이 현저히 하락하는 경우에는 당해 소모성 부품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2. 다수의 동일한 가분물로 구성된 재화 등의 경우에는 이용자의 일부 소비로 인하여 소비된 부분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17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수적으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성명
2. 본인확인기관에서 제공하는 본인인증결과값(CI)
3. 주소(배송지와 다른 경우 배송지 포함)
4. 연락처(전화번호 또는 이동전화번호)
5. 아이디와 비밀번호(회원인 경우)
6. 결제에 필요한 정보
7. 전자우편주소
②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국가기관의 적법한 절차에 의해 정보공개가 요구되는 경우
6. 기타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
⑤ 회사가 본 조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 2항, 제30조의 3 제1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개인정보의 파기에 대한 특례)에 따라 몰에 회원 가입 시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개인정보 유효기간으로 회원이 선택한 기간동안 몰을 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휴면 상태로 처리/변경 후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분리·보관합니다.
 
18 (몰의 운영과 관련한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재화 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19 (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아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20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거나, 회사가 인정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 및 또는 몰의 정보통신서비스 및 정보처리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 신용을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몰을 이용하여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 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등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9. 기타 몰을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등 통상적인 전자상거래관행에 부합하지 않는 거래상의 부정한 행위
② 회사는 제1항을 위반한 이용자에 대하여 회원가입 계약 해제, 적립금·할인쿠폰 및 프로모션 혜택 등의 환수, 이용 제한, 환불 보류 등의 조치 및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21 (연결 몰과 피연결 몰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2 (지식재산권의 귀속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지식재산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23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24 (재판권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
 
부 칙(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10]월 [14]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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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보존기간 : 5년

o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보존기간 : 5년

o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보존기간 : 3년

o 로그 기록

-보존이유: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 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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