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복숭아를 이렇게 먹으면 혈관이 깨끗해집니다.

작성자 모어네이처(ip:)

작성일 2023-03-09

조회 363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 본 컨텐츠는 모어네이처 제품과 무관한 건강정보입니다.



복숭아를 이렇게 먹으면
혈관이 깨끗해집니다.




5분 안에 이 글을 통해 당신이 얻게 될 것은,

1. 복숭아가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유

2. 당신이 몰랐던 복숭아 효능 3가지

3. 복숭아를 활용한 건강 비법 레시피


저자 소개


현직 Health care 관련 기업의 대표로 누구보다 건강에 관심이 많아 음식과 생활습관 등 건강에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는 구독자 52 만명 유튜버건강오름김군입니다. 건강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향긋한 향과 달콤한 맛의 복숭아는 예로부터 신선이 먹었던 과일로 여겨졌으며, 먹으면 장수한다는 말이 있었을 정도로 우리 건강에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복숭아에는 비타민A와 C 그리고 베타카로틴 등의 성분이 풍부해 피로회복과 활성산소 제거에 좋은데요. 이런 복숭아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특히 혈관 건강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혈관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복숭아 섭취 방법과 복숭아를 무르지 않고 맛있게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건강의 적신호 시작, 혈관 노화



   혈관은 신체에 전체에 뻗어져 있으며 혈액이 타고 흐르는 통로로 혈액은 전신을 돌면서 산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합니다. 혈액이 흐르는 통로인 혈관이 노화된다면 혈압 상승, 혈전, 혈류장애가 생길 수 있고 심한 경우 혈관이 터져 급성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어 혈관 건강에 항상 유의해야 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고 또한 전조증상이 없어 미리 혈관의 노화가 시작되기 이전에 혈관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여 건강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복숭아 어떻게 먹어야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복숭아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제아잔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베타카로틴은 세포 손상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콜레스테롤이 동맥을 막는 것을 방지해 주는데요. 또한 혈관 내피세포의 염증을 감소시켜 동맥경화와 심근경색 등 심혈관 질환 예방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제아잔틴 성분은 노년층 실명 원인 1위인 황반변성을 억제하여 눈 건강을 지켜줍니다. 미국 프랭클린대 연구팀에 따르면 제아잔틴의 꾸준한 섭취는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시각 능력이 12% 개선되었으며, 황반변성 발생 위험은 최대 45%까지 낮아졌다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혈관과 눈 건강에 좋은 복숭아를 더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꼭 이렇게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바로 견과류와 함께 먹는 것입니다.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대표 음식 중 하나입니다. 불포화지방산은 베타카로틴과 함께 혈관벽에 붙어있는 콜레스테롤이 산화되지 않도록 도와 깨끗하고 탄력 있는 혈관을 만들어줍니다. 또한 복숭아에 풍부한 베타카로틴과 제아잔틴 성분은 모두 지용성으로 견과류의 불포화지방산에 잘 녹아 나와 체내 흡수율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견과류를 너무 많이 먹을 경우 복숭아의 유기산이 소화를 방해할 수 있으니 하루 한 줌 이하로 드시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복숭아를 먹을 때 견과류를 하나씩 집어먹거나 같이 갈아서 마신다면 맛도 좋고 먹기에도 아주 편할 것입니다. 복숭아와 견과류를 같이 드시고 혈관과 눈 건강 모두 지키시길 바라겠습니다. 




복숭아 어떤 효능이 더 있을까요?



   #해독 효과
복숭아는 담배에 있는 니코틴을 해독, 배출해 독성물질을 저하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는 니코틴 제거 효과가 뛰어난 구연산, 사과산, 주석산 성분이 풍부하여 흡연자분들이 섭취하면 더욱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변비 개선
복숭아는 물과 섬유질이 많은 과일로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 더욱 좋습니다. 복숭아 속 펙틴 성분은 장운동을 촉진하여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소장에서 발암물질과 콜레스테롤 등을 흡착하여 배출하는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장내 환경 개선과 소화불량, 변비에 효과적입니다. 


   #심신 안정
복숭아는 아미그달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미그달린 성분은 신경을 안정시켜 불면증, 초조함 등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B 계열로 기침을 멎게 하고 통증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복숭아 드실 때 꼭 알아두세요!



   복숭아는 100g당 34kcal로 1~2개만 먹으면 하루 섭취량 50kcal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복숭아는 하루에 최대 2개 이하로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복숭아는 성질이 따뜻하므로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과다 섭취에 주의하는 것이 좋으며, 당분으로 인해 혈당을 올릴 수 있으니 과다 섭취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복숭아 무르지 않고 맛있게 보관하는 TIP


   복숭아는 잘 못 보관할 경우 쉽게 무르고 상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그날 바로 드실 거면 실온에 보관하면 좋고, 오래 두고 드실 거면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요. 복숭아는 작은 양의 수분으로도 쉽게 무를 수 있으니 꼭지 부분이 위로 보게 놓고 신문지나 키친타월로 감싸줍니다. 이렇게 감싸주면 수분과 습기를 막아줘서 복숭아가 무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방용랩을 사용해서 키친타월로 감싼 복숭아를 또 한 번 감아주는데요. 최대한 습기로부터 복숭아를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장이 끝난 복숭아는 지퍼백이나 밀폐용기에 넣어줍니다. 복숭아를 담을 때는 복숭아의 꼭지 부분이 위로 향하게 하여 복숭아의 호흡열이 과육에 전달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복숭아는 작은 무게에도 쉽게 상처가 나고 무를 수 있으니 복숭아끼리 눌리지 않게 잘 펼쳐서 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감싼 복숭아는 냉장고 신선칸에 보관하면 신선함을 가장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복숭아 건강하게 먹는 방법?



   복숭아 절임 


복숭아 1kg, 설탕 450g을 준비합니다.


1. 복숭아를 잘 씻어 껍질을 벗기고 잘라줍니다.

2. 설탕과 물을 넣고 중약불에서 설탕이 녹을 정도로 끓여줍니다.

3. 끓은 설탕물에 복숭아를 넣고 1분가량 약불에 끓여줍니다.

4. 소독한 유리병에 담아 식힌 후 냉장보관 합니다.




복숭아 절임은 견과류 요거트와 함께 드시면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백세_식탁.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