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혈관 건강과 남성 기능 동시에 잡을 수 있어요.

작성자 모어네이처(ip:)

작성일 2022-09-08

조회 612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 본 컨텐츠는 모어네이처 제품과 무관한 건강정보입니다.



혈관 건강과 남성 기능
동시에 잡을 수 있어요.




5분 안에 이 글을 통해 당신이 얻게될 것은, 
 

 1. 혈관 건강과 남성 기능을 동시에 높이는 방법

 2.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섭취하면 좋을 영양제

 3.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섭취하면 좋을 음식


저자 소개


약사가 본업인데 어려운 건강정보 쉽게 전하다 보니 어느덧 20만 유튜버가 되어버린 오징어약사.
약사라고 약만 아는 게 아닙니다. 세상의 모든 어려운 건강 상식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 재미있게 전합니다.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법>


현직 유튜브 직원이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성장법” 강좌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3시간이 넘는 강의에서 가장 핵심적으로 강조하던 내용은 “제목과 썸네일을 자극적으로 만들라”였습니다. (유튜브 본사 직원이 맞는지 명함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훌륭한 내용이 아니라 자극적인 썸네일이라니,,, 하지만 제가 유튜브에서 시청한 영상들의 목록을 확인해 보니 그 말이 틀린 말이 아니라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썸네일은 밀당과 비슷합니다. 너무 당기면 끊어지고, 너무 약하면 영원히 잡을 수 없습니다. 건강 채널의 특성상 너무 세지도, 너무 약하지도 않은 최적의 균형점을 찾아야 하는데 돌이켜 생각해보면 그것은 제가 가장 잘하는 일이기도 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릴 내용인 <남성 기능과 혈관 건강을 동시에 높이는 방법> 역시 건강 웹진의 품위를 훼손하지 않는 한도 내에서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좋은 이야기가 될 것 입니다.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데 필요한 '산화질소'>


혈관에 대한 이야기를 먼저 해드리겠습니다. 혈관은 구조적으로 가장 바깥쪽에서 혈관을 보호하는 외막, 탄성을 조절하여 수축과 이완을 조절하는 중간막, 그리고 가장 안쪽에 내막과 내피세포가 있습니다. 그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부위가 없지만 영양제와 생활요법으로 가장 효과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곳이 바로 혈관내피세포입니다.


우리는 혈압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혈압이 올라가고 내려가는 것은 자율신경에 의해 조절됩니다. 우리가 스트레스 상황이 되거나, 몸을 써야 하는 상황에는 교감신경이 작동하고 그로 인하여 혈압이 상승하고, 골격근으로 혈액의 이동이 활발해집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이 지속될 순 없기 때문에 곧 부교감신경이 작동하면서 부교감신경의 말단에서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이 분비됩니다. 이 아세틸콜린이 혈관내피세포 수용체와 결합 시 내피세포에서는 eNOS라는 <산화질소 합성효소>가 활성화됩니다. 그리고 이 산화질소 합성효소가 아미노산인 아르기닌과 반응하여 혈관을 이완시켜 혈압을 안정시키는 산화질소를 생성합니다.




산화질소는 또한 혈관벽에 백혈구와 단핵구가 달라붙는 것이나 혈소판과 혈관벽이 상호작용하는 것도 억제하여 전반적인 혈행의 흐름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이런 훌륭한 일을 해내는 산화질소가 지금 알려드릴 혈관건강과 남성기능을 모두 개선시키는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산화질소 만들어내는 경로 1>


인체 내에서 산화질소를 만들어내는 경로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좀 전에 말씀드린 <산화질소 합성효소>에 의해 내피세포에서 직접 생산되어 분비되는 <내인성 경로>입니다. 내인성 경로를 증진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방법이 아르기닌을 공급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내인성 경로에서 필요한 물질은 아르기닌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이 반응에서 더 중요한 조절자는 <산화질소 합성효소>입니다. 아르기닌이 풍부하게 들어온다 하더라도 그것을 산화질소로 만들 수 있는 효소가 부족하면 반응이 일어나는 것은 제한적일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산화질소 합성효소>는 노화에 따라 점점 줄어드는데 40대가 넘으면 40%, 60대가 넘으면 15%로 감소합니다. 노화 이외에도 활성산소나 LDL, 유전자 변이에 의해서도 감소하기 때문에 혈관 건강을 위해 우리가 더 신경 써야 할 것은 어떻게 하면 이 효소의 활성을 높일 수 있느냐입니다.



가장 쉽게 산화질소 합성효소의 활성을 증진시키는 방법은 바로 운동입니다. 운동을 통해 직접적으로 산화질소를 분비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대표적인 운동의 효과 중 하나인 ampk의 활성화 역시 산화질소 합성효소의 활성을 높입니다.
(Ampk = AMP-activated kinase : 운동 같은 세포 내 에너지 고갈의 상황에 농도가 증가하는 물질인 AMP를 인식하여 그 활성이 증가되는 단백질)


음식으로는 마늘이 있습니다. 마늘은 성분상으로도 아르기닌을 포함하고 있을 뿐 아니라, 마늘의 주성분인 알리인은 산화질소 합성효소의 활성을 높이기도 합니다. 비타민c, 석류, 소나무껍질 추출물 같은 항산화 영양소가 혈압을 낮추는 원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산화질소 만들어내는 경로 2>


산화질소를 만들어내는 두 번째 경로는 <외인성 경로>입니다. 외부에서 음식을 통해 질소화합물을 공급하여 산화질소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우리가 음식물을 통해 섭취한 질산은 구강과 장내 서식하는 미생물들에 의해 아질산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장 속에서 아질산 환원효소에 의해 산화질소로 바뀌어 몸속으로 흡수됩니다. 이런 외인성 경로는 산화질소 합성효소의 활성도에 따라 제한되는 내인성 경로에 비해 더 많은 양의 산화질소를 직접 넣어줄 수 있습니다.


사과, 당근, 비트를 넣고 갈아 만든 ABC 주스를 섭취하면 혈압을 낮출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 있을 것입니다. 이 세 가지 음식 중 비트가 질소화합물이 풍부한 음식이기에 혈압 강하의 효과가 나오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아무리 많은 양의 원료(비트)를 넣어주더라도 이것을 아질산으로 전환시키려면 장내 미생물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양질의 프로바이오틱스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기회로 삼으시면 좋겠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필수입니다.




<혈관 건강과 남성 기능,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법>


이렇게 혈관에 대한 이야기는 마무리되었고 이젠 남성 기능 이야기를 해 볼까요? 남성의 발기가 작동하는 원리도 역시 산화질소와 연관이 있습니다. 산화질소가 혈관을 이완시키면 남성의 성기 해면체도 부풀어 오릅니다. 그것이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원리입니다.


그렇다면 남성 인권을 신장시키기 위해 우리는 어떤 영양소를 복용해야 할까요? 사실 전엔 저도 아르기닌을 첫 번째로 추천하곤 했는데요, 이제 우리는 산화질소가 합성되는 내인성 경로와 외인성 경로를 모두 공부했으니, 아르기닌뿐 아니라 프로바이오틱스, 그리고 본격적인 경기를 시작하기 전에 준비 <운동>을 통해 산화질소가 잘 생성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도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이 때는 스쿼트 같은 하체 운동이 더 도움이 되겠죠?


여기에 한 가지만 팁을 더 드리자면 인체 내에서 생성되는 산화질소 중 많은 양이 코 점막의 내피세포에서 생성됩니다. 입이 아닌 코로 호흡하는 것만으로도 산화질소의 발생량을 크게 늘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밤에 하는 운동을 할 땐 묵묵하게 입은 다물고, 코로 숨을 쉬는 것을 시도해 보세요. 가끔은 과묵한 남자가 되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첨부파일 건강_바이블.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