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부추 이것과 같이 먹어야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모어네이처(ip:)

작성일 2022-11-24

조회 5706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 본 컨텐츠는 모어네이처 제품과 무관한 건강정보입니다.



부추 이것과 같이 먹어야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5분 안에 이 글을 통해 당신이 얻게 될 것은,

1. 부추가 암 예방에 도움 되는 이유

2. 당신이 몰랐던 부추의 효능 3가지

3. 부추를 활용한 건강 비법 레시피


저자 소개


현직 Health care 관련 기업의 대표로 누구보다 건강에 관심이 많아 음식과 생활습관 등 건강에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는 구독자 52 만명 유튜버건강오름김군입니다. 건강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추는 알싸한 맛과 독특한 향이 특징인 채소로 예로부터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식재료입니다. 동의보감에서는 부추가 오장을 편안하게 하고 위의 열기를 없애며, 허약함을 보호한다고 기록되어 있는데요. 부추의 카로틴, 비타민, 칼슘, 철 등의 영양소는 우리 건강에 여러모로 좋은 영향을 주는 성분들입니다. 오늘은 이런 부추와 같이 먹으면 항암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음식과 부추의 효능들 그리고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악명 높은 최악의 질병, 암



   암은 생체 조직 안에서 세포가 무제한으로 증식하여 악성 종양을 일으키는 병을 말합니다. 결국에는 주위의 조직을 침범하거나 다른 장기에 전이하여 생체를 죽음에 이르게 하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암은 초기가 아니라면 외과적 수술만으로는 효과를 기대할 수 없는 경우가 많으며, 초기에 발견하여도 예후가 나쁜 경우 역시 많습니다. 이미 암이 중증으로 진행된 상태에서는 인체에 극독인 항암제를 주기적으로 맞아야 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방사선 치료도 지속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항암제를 투여하고 방사선을 조사함에도 불구하고 빠른 속도로 생장 및 전이를 하므로 치료가 매우 어렵습니다. 




부추 어떻게 먹어야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부추가 독특한 향을 내는 것은 바로 부추에 풍부한 알릴화합물 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간암, 유방암, 대장암, 위암 등 각종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난 성분인데요. 대한암예방학회의 자료에 따르면 부추의 알릴화합물과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부추만 단독으로 먹어도 항암효과가 뛰어나지만 같이 먹으면 그 효과를 더욱 올릴 수 있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서리태'입니다. 서리태에는 비타민B1인 티아민 성분이 아주 풍부합니다. 부추의 함암성분인 알릴화합물이 서리태의 비타민B1과 만나면 알리티아민이라는 피로물질을 생성해 자양강장 및 항암효과를 더욱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경남과학기술대의 연구에 따르면 밥류 중에서 비타민B1이 가장 풍부한 음식이 서리태밥이라고 밝혔는데요. 서리태밥에 부추무침이나 부추김치를 같이 먹는다면 암세포를 억제하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돼지 등심이나 땅콩, 장어 등도 비타민B1이 풍부한 음식들이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부추의 알릴화합물은 70도 이상으로 가열하면 파괴되므로 부추는 날것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부추 어떤 효능이 더 있나요?



   #혈액순환 개선
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어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부추에 풍부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 물질로 몸속에 산소가 잘 공급되도록 하며, 혈액순환에도 큰 도움을 주는데요. 부추에는 이러한 성분이 애호박의 19배, 배추의 83배 이상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은 혈액순환은 물론 노화 예방과 각종 항산화 작용에도 큰 도움을 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 건강 개선
간은 우리 몸의 독성 물질을 해독시키는 장기로 80%가 망가져도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침묵의 장기입니다. 때문에 간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평소에 간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한데요. 부추의 비타민C, 비타민E, 칼슘, 철분 등의 성분은 간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매운맛을 내는 알릴화합물은 간 해독에 꼭 필요한 글루타치온 성분을 체내에서 합성하도록 도와주니 지친 간을 위해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스태미나 강화
부추는 예로부터 부부간의 정을 오래 유지시켜준다고 해서 정구지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강한 양기를 품고 있는 음식으로 천연 피로회복제 역할을 하며, 자양강장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요. 부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피로를 풀어주고 활력이 높아져 남성의 스태미나 증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의 생리통 개선과 냉한 체질 개선에도 효과가 있으니 남녀 모두 꾸준히 드시면 좋겠습니다. 




부추 드실 때 꼭 알아두세요!



   부추는 따뜻한 성질의 음식이므로 평소에 몸에 열이 많다면 과섭취는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부추는 하루 한 줌(약 70g) 이하로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부추 맛있게 먹는 방법?



   부추 무침 


4인분 부추 150g, 양파와 당근채를 준비합니다.

1. 먹기 편하도록 재료를 4-5cm 정도의 길이로 썰어줍니다.

2. 큰 볼에 함께 넣고 양념장을 넣고 버무려줍니다.
-양념장 : 다진 마늘 1스푼, 설탕 0.5스푼, 고춧가루 2스푼, 식초 1스푼, 물엿 0.5스푼

3. 통깨를 뿌려 마무리합니다.


이렇게 완성된 부추무침은 새콤하고 매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서리태 밥을 지어 부추무침과 함께 드시면 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백세_식탁.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