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백과사전

뒤로가기
제목

피로 회복을 위한 추천 영양제

작성자 모어네이처(ip:)

작성일 2022-07-21

조회 6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피로 회복을 위한 추천 영양제




  5분 안에 이 글을 통해 당신이 얻게될 것은,

  증상으로 확인하는 만성피로 여부

  만성피로 탈출을 위해 필요한 성분 6

  피로회복을 위한 일상 속 생활습관


저자 소개


현직 약사로, 여러분의 건강을 위해 약과 영양제에 대해 쉽게 알려드리는 Ez약사 채널을 운영중입니다.

영양소 부족으로 인해 생기는 결핍 증상을 알아보고 거기에 꼭 맞는 성분을 쏙쏙 알려 드릴게요.



현대인의 만성피로


오늘은 남녀 노소 할 것 없이 피로회복을 위해 평소에 챙기시면 좋을 영양 성분들에 대해 알아보고 정리해보겠습니다. 피곤함, 만성피로는 요즈음을 살고 있는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흔하게 경험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피곤하다는 기분을 모르고 살아갈 수 있다면 참 좋겠지만, 복잡한 사회에서 일상을 살아가면서 과도한 스트레스와 업무적 외상, 충격, 바쁜 스케쥴 등이 원인이 되어 항상 피로는 우리를 따라다니고 있죠. 


평소보다 크게 무리하지 않았음에도 지속적으로 피로감을 느끼고, 충분한 휴식을 취했음에도 피로가 잘 회복되지 않는다면 만성피로를 의심해 볼 수 있고 이에 따라 적절한 영양섭취를 해주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피로감을 직접적으로 느끼는 것 이외에 대표적인 만성피로의 증상으로 식욕부진, 소화불량, 현기증, 불면증, 두통, 눈의 피로, 무기력증 등으로도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해당 증상이 반복된다면 이에 따른 영양분을 섭취해 주셔야 합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성분 1. 아르기닌



  

 아르기닌 은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는 성분 중 단연 으뜸이라고도 불리는 성분입니다. 피로회복 뿐 아니라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면역세포도 활성화시켜주어  면역력 증강 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자도 자도 개운하지 않고, 긴장과 스트레스를 달고 사시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긴장 완화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더더욱 아르기닌을 추천 드릴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체내에서는 L-아르지닌의 형태로 생리적인 활성을 나타내는 준필수 아미노산으로, 장어나 굴과 같은 보양식에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단백질 합성과 다양한 생물학적 합성 활동에도 영향을 주는데요. 그래서  근육의 합성을 촉진해 주고 기초 체력을 증가해 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하시는 분들이 특히나 운동 전 부스터 용으로 아르기닌 섭취 후 효과를 많이 보시고 있죠! 운동 전후 뿐 아니라 일상 생활 속의 활력을 얻고자 할 때에도 역시 아르기닌을 보충해 주시면 좋습니다! 평소에 이렇게 몸의 피로회복력을 좋게 해 두면 피부이든 신체든 신체내부이든 상처나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치유력이 커요. 이것이 미리 건강관리와 피로회복에 신경써 주셔야 하는 이유겠죠? 


 이 아르기닌은  흡수율이 공복시에 가장 높기 때문에 공복 섭취를 권장드리고, 또한 3주 이상 꾸준히 섭취했을 때 도움 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다른 아미노산에 비해 흡수율이 조금 낮으며, 타 아미노산과 함께 섭취했을 때에도 흡수 경쟁에서 밀리게 되므로, 공복 섭취가 더욱 중요합니다.  운동 전 부스터용으로 드신다면 운동 1시간 전에 드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드실 때에도 낮은 흡수율을 고려하여  고함량의 아르기닌이 포함된 제품이 좋으며, 시중에는 최대 함량 1앰플에 5,000-7,000mg 정도로 나와 있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성분 2. 타우린



 타우린 하면 바로 생각나는 것이 박카*라는 피로회복 음료가 있듯이, 타우린은 일반인들에게도 널리 알려진 피로회복 성분이 됩니다. 오징어, 낙지, 문어 등에도 풍부한 이 타우린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원기회복에 상당한 효과가 있죠. 잘 알려져 있다시피, 피로회복과 불안 및 스트레스 완화에까지 도움이 되며 자양강장제 등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정확히 살펴 보면, 타우린은 교감신경을 억제하여 혈압을 안정화시키고, 뇌졸중 예방 및 체내 활성산소 억제에도 도움을 주며, 삼투압을 조절하여 칼슘의 항상성을 유지하고 지방조직을 조절해 비만을 억제한다고까지 알려져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효능을 갖고 있는 타우린!  타우린은 체내에서도 직접 생성되지만 우리 몸에 필요한 양의 절반 정도만 생성되기 때문에 식품을 통해 보충해 주는 것이 효과적 입니다. 타우린은 아르기닌과 함께 섭취 시 더욱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성분 3. 비타민B군



 비타민B군 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는 것은 이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피로회복 뿐 아니라 건강한 지질, 단백질 및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함은 물론이고, 신경, 소화 및 심혈관 기능을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가 바로 비타민B군인데요. 이렇게 전체적인 신진대사에도 꼭 필요하면서, 만성피로를 해결하고 활력도 증진시켜주고, 무엇보다도 면역력 챙기기가 중요해진 요즘 꼭 챙겨 드시기를 권장 드리는 성분이 단연 비타민B가 되겠습니다. 


 비타민B는 음식으로도 섭취할 수 있지만 음식만으로는 필요량을 섭취하기 정말 힘들기 때문에 따로 영양 성분으로 챙겨 주면 필요한 에너지들을 생산해 내고, 신진대사 능력을 끌어 올리는 데에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피로와 과로로 인하여 눈밑이 떨리고, 구내염이 잘 나시는 분들에게 비타민B의 섭취가 더욱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성분 4. 마그네슘



 피로로 인한 두통, 근육통, 심해지는 월경 전 증후군 등이 의심되는 분들에게 가장 권장드릴 수 있는 영양 성분은 바로  마그네슘 입니다. 마그네슘은 뇌의 통증을 느끼는 신호 물질을 차단하거나 낮추는 작용을 하여  두통을 완화 시켜 줍니다. 또한 혈관을 이완시켜  근육긴장과 피로감을 완화해주기 때문에 피로나 스트레스로 인한 통증과 긴장, 근육 경련 또는 생리통, 혹은 수면 장애에까지 특히 효과가 좋습니다.  아프다고 자꾸 진통제를 찾을 것이 아니라 마그네슘의 섭취를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마그네슘은 근육경련을 관리해주고 안정화시켜 주기도 하기 때문에 역시  눈 밑이 자주 떨린다거나 근육 경련이 일어나거나 하는 증상 개선에도 도움 이 됩니다. 


 마그네슘은 음식으로는 섭취가 힘들어진 상황입니다. 물론, 녹황색 채소와 해조류 또는 견과류에 많이 들어있다고 하나 가공하여 섭취하게 되는 경우에 손실이 커지며, 평소 육류만을 즐겨하고 채소나 해조류를 생식으로 잘 드시지 않는 분들은 따로 마그네슘을 섭취하여 줄 필요가 있습니다.  마그네슘 섭취시에는 흡수율을 더 높일 수 있도록 글루콘산마그네슘 형태로 섭취하시는 게 가성비가 좋으며, 비타민B와 함께 드셨을 때 더욱 시너지 효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성분 5. 밀크씨슬



 잦은 음주, 회식 그리고 과도한 업무 등으로 인해 간 기능이 떨어지면서도 만성피로가 올 수 있습니다. 간의 해독 능력이 떨어지면서 각종 피로 물질들이 제대로 분해되지 못하여 간에 쌓이게 되고, 이로 인해 면역력 등이 지속적으로 떨어지면서 피로감이 발생하게 되는 것인데요. 특히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도 불리는 만큼 아무리 손상되고 기능이 저하되더라도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한 방치되기가 쉽습니다.  


 만성피로의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다른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 성분을 챙김과 동시에 간 건강 또한 체크해 보는 것이 좋으며, 평소 꾸준히 간 건강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 영양제를 챙기실 때에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밀크씨슬  추출물이 함유된 간 영양제를 택하실 수 있으며, 시중에는 하루 최대 섭취량 130mg으로 나와 있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성분 6. 테아닌, 홍경천



 우리가 만성 피로를 달고 사는 원인 중 하나는 수면 부족이 차지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수면을 취하지 못하게 되니까 몸이 회복 상태에 이르지 못하고 항상 어느 정도 피곤한 상태의 컨디션을 계속해서 유지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아침에 기분 좋게 일과를 시작해야 하는데, 이미 정신적으로 그리고 신체적으로 지친 상태에서 하루를 시작하게 되므로 일상 생활에서의 의욕마저 잃기 쉽습니다. 


 만이러한 경우, 충분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분으로  테아닌, 홍경천 등이 있습니다. 이들 성분은  사람이 긴장을 느낄 때 이를 완화시켜주고 스트레스 또한 진정시켜주고 케어해주며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일상 속 습관


 위의 영양 성분 중 각자 해당된다고 생각하는 증상 쪽에 맞추어 약국에서 상담은 물론, 이를 적절히 복용함과 동시에 식사 시간을 규칙적으로 하고, 운동도 꾸준히 해주며 (단, 잠들기 직전의 과도한 운동은 수면에 방해를 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습관을 들이신다면 여러분의 만성피로 해결에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잠들기 직전까지 스마트폰을 보는 경우도 뇌가 활동을 하는 경우이기 때문에 우리의 몸은 우리가 마치 잠자기 직전까지 일을 하고 있는 것과 같은 상황으로 이를 받아들입니다.  무리한 취침 전 스마트폰 사용도 자제해 주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가끔 하루 종일 몰아서 잠을 주무시고 피로를 회복하려는 분들이 계신데 이는 효율성도 떨어질 뿐 아니라 결국은 만성피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규칙적으로 움직여주고 생활하는 게 훨씬 생산성도 높아지고 컨디션 유지에도 더 좋다고 합니다! 









 이 글을 읽은 다른 고객님들이 관심을 가진 제품들을 모아왔어요.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해보세요!







특정 상황에 필요한 영양제는 물론
섭취방법까지 설명해드리는 '건강 백과사전'

매 주 유익한 정보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모어먼트 매거진을 구독해주세요!
친구가 되면 소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건강_백과사전.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