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장 건강을 위한 영양제

작성자 모어네이처(ip:)

작성일 2022-05-19

조회 293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 본 컨텐츠는 모어네이처 제품과 무관한 건강정보입니다.



장 건강을 위한 영양제




5분 안에 이 글을 통해 당신이 얻게될 것은,

1. 장 건강을 위한 약사의 추천 영양제 4

2. 효과 좋은 유산균 선택 방법

3. 흡수율을 높이는 유산균 섭취 방법


저자 소개


현직 약사로, 여러분의 건강을 위해 약과 영양제에 대해 쉽게 알려드리는 Ez약사 채널을 운영중입니다.

영양소 부족으로 인해 생기는 결핍 증상을 알아보고 거기에 꼭 맞는 성분을 쏙쏙 알려 드릴게요.


현대인의 장 건강 악화



오늘은 장 건강 영양제로 일반 유산균부터 여성 질 건강 유산균, 그리고 안전하게 섭취하기 좋은 변비에 특효인 성분까지! 장에 좋은 성분은 모두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새 현대인들은 특히나 제 때에 밥 챙겨 먹기도 힘들고 간단히 때우시는 분들이 많아요. 아니면 챙겨 드시더라도 밖에서 파는 음식이나 배달 음식, 간편식 등을 많이 드시기 때문에 각종 감미료나 합성첨가물 등도 함께 섭취하시게 되죠. 요즘 들어 소화가 잘 안되고 더부룩한 증상, 또는 복부 팽만감 등을 느끼셨다면 장 건강이 악화되었음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혹시 스트레스를 조금만 받아도 장 트러블 (변비, 설사, 가스, 복부 팽만감 등) 이 생기거나, 한달에 3번 이상 배가 아프시거나, 매운 음식을 먹으면 배가 아프신 분! 최근 변비나 설사로 고민한 적이 있는 분, 복통 때문에 화장실을 꽤 자주 가셔야 하는 분! 이런 분들은 모두 장 건강이 위협을 받고 있는 상태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1. 장 건강을 위해 필요한

<유산균>



장 건강 하면 바로 유산균 제품을 떠올리실 수 있는데요. 위와 같이 각종 장 트러블이나 불편감을 갖고 계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드시고 있는 것이 유산균 제품입니다. 우리 장 내에는 유익균과 유해균이 어느 정도의 일정한 비율을 유지하며 살아가고 있는데요. 이 비율이 알맞게 적당하게 자리잡고 있어야 하지만 앞서 말한 불규칙한 식습관과 장에 안 좋은 첨가물의 섭취, 각종 스트레스 등으로 이러한 장내 세균총의 비율이 깨지거나 불균형해질 수 있습니다. 즉, 유익균보다 유해균이 월등히 더 많아지면서 장 운동들이 방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 유산균은 장내 세균의 균형을 맞추어 줌으로써 가장 이상적인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인 8:2로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렇게 이상적인 비율을 유지할 때에 우리의 장이 가장 건강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고쳐 장내 세균 균형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오도록 할 수도 있지만 이것 만으로는 장 건강을 원래대로 회복하기는 사실 어렵습니다. 이미 장 내 세균총의 균형이 깨져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고 계신 분들이라면 외부에서 따로 유산균 (유익균)을 투입시켜 주는 것이 훨씬 유리하며, 제대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효과 좋은 '유산균' 고르는 법과 섭취 방법,



효과 좋은 '유산균' 고르는 법과 섭취 방법

❶ 위산 등에 쉽게 손상되지 않고 장까지 잘 살아서 갈 수 있는 유산균인지

    - 장용성 캡슐로 되어 있는지, 장용코팅이 되어있다고 명시가 되어 있는지 등
❷ 투입균 수와 보장균 수가 어느 정도 이상으로 높은지

    - 일반적으로 최소 10억에서 100억 마리 이상 보장균수라고 명시가 되어 있는지 등
❸ 투입된 유산균의 종류가 19종 근처 또는 그 이상으로 충분한지

- 식약처에서는 한국인에게 필요한19종 균주를 아예 정식으로 발표해 놓았습니다.
❹ 유산균의 먹이가 될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도 같이 포함하고 있는 유산균인지 등을 꼭 확인하셔야 질 좋은 유산균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질 좋은 유산균을 고르셨다면, 되도록 아침 공복 상태에서 유산균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가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면 소화효소인 위산과 담즙산이 분비되는데 이들의 산성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이런 산성 환경인 위에서 유산균들이 사멸되기 쉽습니다. 장용성 캡슐, 장용코팅이 되어 있는 유산균을 고르셨더라도 최대한 이러한 산성 환경을 피하여 위산, 담즙산들이 분비되지 않는 공복 상태, 아직 음식물이 들어가지 않은 상태에서 유산균을 섭취해 주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공복에 물 한잔을 드신 뒤 유산균을 드시면 이러한 산성 환경의 위험을 피하는 데 더욱 좋기도 합니다.


2. 장 건강과 질 건강을 위해 필요한

<질 건강 유산균>



일반 유산균 외에도 여성분들은 질 건강까지 같이 챙길 수 있는 질 건강 유산균 제품을 요새 많이들 드시는데요. 여성이라면 한 번쯤 겪게 되는 질염은 특히 월경 및 폐경, 임신, 스트레스, 환경호르몬 등의 영향으로 여성 호르몬의 변화가 생기면 건강한 질 세균총의 균형이 무너지게 되면서 꽤나 자주 발생하며 재발도 잘 하게 됩니다.


이럴 때에 여성전용 질 건강 유산균 제품을 챙겨 주시면 질에 분포한 유익균들이 질 내벽의 글리코겐(당)을 대사해 젖산(산성)을 분비하고 질내 환경을 PH4.5 정도의 약산성으로 만듦으로써 유해균을 차단하며 또한 유익균이 과산화수소와 박테리오신이라는 항균물질을 생산해 병원균을 사멸시켜 줄 수 있습니다. 이로써 질 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신체 전반적으로의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도 물론 도움을 주며, 원활한 배변활동도 책임질 수 있게 됩니다.


효과적인 '질 건강 유산균' 선택법



단, 여성 질 건강 유산균을 선택하실 때 유의할 점은 단지 질에서 유래한 유산균을 먹는다고 질에 정착 되는게 아닙니다. 질 내에 정착할 수 있는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질 건강 유산균으로 추천 드리고 싶은 리스펙타 유산균은 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질 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식약처 기능 인증을 받은 유산균이구요. 이 때 락토페린 성분까지 같이 들어간 제품을 복용하시면 훨씬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락토페린은 초유에 많이 함유된 성분인데 유산균의 생존 및 증식에 도움을 주기도 하고 강한 항바이러스 항균성 물질이라서 살균 능력이 뛰어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세균성 질염에 많은 도움을 주기도 하기 때문에 유산균제품에 많이 들어가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락토페린을 첨가한 유산균을 섭취하게 되면, 이 유산균은 특히 위산과 담즙산에 대한 강력한 내성으로 살아서 질 끝까지 도달하게 되며 질 내부에 자연스럽게 정착하여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주게 되는 것입니다. 이어서 질염 재발율 또한 낮춰주게 됩니다. 질내 미생물총이 현저하게 증가하며 가려움증, 분비물을 포함한 비정상적인 질 미생물의 증상이 현저하게 개선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으니 기왕이면 락토페린도 같이 함유되어 있는 것을 선택하시게 좋겠죠. 다만, 락토페린은 자연에서 추출하기 어려워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소량밖에 사용하지 못한다고 하니 함유량을 잘 살펴보시고 구입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3. 건강한 장 운동을 위한

<차전자피>



차전자피 성분은 팽창성 하제라고도 분류가 되며, 쉽게 말해 변을 빵빵하게 부풀려서 저절로 밀려나서 나오게 하는 거에요. 변을 부풀릴 수 있는 원리는, 바로 식이섬유가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어서 변의 부피 자체를 크게 해 줄 수가 있고 주무시기 전 1포 또는 주무시기 전과 아침 공복에 1포씩 복용해 주시면 오전 중에 활발한 장 운동이 일어나 원활한 배변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러한 팽창성 하제, 식이섬유가 효과 좋으실 분들은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 식사량이 적어서 생기는 변비, 노인성 변비 특히 이 3가지 경우에 해당하는 분들입니다. 즉, 섭취한 음식물의 양이 절대적으로 적어 변의 부피 또한 적어질 때 이 부피를 늘려주는 차전자피 성분이 당연히 효과가 좋을 수 밖에 없고, 또 다른 장점은 이러한 팽창성 하제는 오래 먹어도 괜찮아서 이 차전자피 제품만 단독으로 장기 복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우리 몸에 안전하기도 하고, 내성이 따로 없는 것도 특징입니다.


4. 안전하게 매끄러운 배변활동을 도와줄

<수산화마그네슘과 락툴로오스>



팽창성 하제 외에 삼투성 하제도 건강한 배변활동을 도와줄 수 있는 성분입니다. 처방으로 받으시는 약물 중 대표적으로 마그밀정이 있구요. 여기에 있는 수산화마그네슘 성분이 체내의 물을 장 안으로 끌어들여 우리의 변을 촉촉하고 무르게, 그래서 매끄럽게 장에서부터 빠져나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마그밀 외에도 듀파락이지시럽, 장쾌락시럽 등에 당류로 락툴로오즈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러한 물약들도 장 내 삼투압을 증가시켜 물이 변 쪽으로 끌어들어와지도록 해 주므로 변을 촉촉하게 해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삼투성 하제는 가능한 공복 복용이 효과가 좋으며 성인 기준으로 아침 식전에 1-2포를 드시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특별한 질환이 없는 한 거의 모든 변비에 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고 임산부, 영/유아, 그리고 노인 분들도 모두 복용이 가능한 안전한 성분이라는 것이 장점이나, 일부에서는 효과가 약할 수 있다는 점이 있고 고혈압, 신기능 이상 환자분들은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만성 변비에는 잘 안 듣는다, 효과를 보기까지 24시간에서 48시간까지도 걸리는, 시간이 꽤 걸릴 수 있다는 점도 단점입니다. 가끔 복용 후 가스가 차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으며, 혹시 항생제와 함께 복용하였을 경우에는 장내 세균에 의해 분해되어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특히 시럽 류의 삼투성 하제는 항생제와의 일정 시간을 두고 복용해야 합니다.




글을 마치며,

장 건강을 위한 영양제를 똑똑하게 선택하는 방법은 아래 영상에서 더 자세하게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03.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