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클리닉

뒤로가기
제목

걷기 운동 잘못하고 생긴 무릎, 발목 통증 해결하는 방법!

작성자 모어네이처(ip:)

작성일 2022-11-17

조회 2210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걷기 운동 잘못하고 생긴
무릎, 발목 통증 해결하는 방법!




5분 안에 이 글을 통해 당신이 얻게될 것은,

1. 올바른 걷기 운동 방법 소개

2. 무릎, 발목 관절 근육을 강화하는 셀프 운동법


저자 소개


김박사와 이코치는 재활운동 전문 유튜브 채널인 움직임 연구소를 운영하며 재활 병원에서 물리치료사로서 일하면서 대학교 및 필라테스 협회에서 강의를 하는 헬스 케어 전문가입니다. 통증 치료와 예방을 위해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손쉬운 재활 운동법을 알려드립니다.










운동 전 주의사항

운동할 때, 자세 잡기가 힘들거나, 상체나 무릎이 좌, 우로 흔들린다면 운동을 중단해 주세요. 의자 등받이나 벽을 잡고 운동을 하시거나, 무릎을 조금만 굽혀주시면 올바른 자세로 운동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무릎과 발목 등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는 걷기 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한발 스쿼트 재활 운동법 (Single leg decline squat)

<운동 전 준비물>

약 30도에서 45도 정도 경사판 또는 두꺼운 책을 준비해 주세요. 


<운동방법>

1. 준비한 경사판 또는 책을 운동할 발의 뒤꿈치 쪽에 닿게 하고, 서주세요.


2. 반대편 발을 몸 앞쪽으로 살짝 들고 몸을 최대한 바르게 세운 상태에서 무릎을 90도 또는 통증이 없는 범위까지 무릎을 굽혀주세요.


3. 1~3초 자세를 유지하고 다시 천천히 무릎을 펴주세요. 10회씩 3세트 운동해 주세요.



둘째, 고무밴드 스쿼트(Spanish squat)운동

<운동 전 준비물>

강한 탄력의 고무밴드


<운동방법>

1. 탄력밴드를 튼튼하게 고정된 물체에 걸어주세요.


2. 무릎 뒤쪽으로 몸에 걸어준 후, 적당한 탄성이 생길 정도로 거리를 둬서 서주시고요.


3. 최대한 상체와 무릎 관절이 바른 자세에서 무릎을 굽혔다 폈다를 천천히 반복하는 스쿼트 운동을 합니다. 운동을 하면, 무릎 앞쪽에 힘이 많이 들어갈 거에요. 10회씩 3세트 운동해 주세요.



셋째, 무릎 굽히고 뒤꿈치 들기(Bent knee & hell raises)운동

<운동 전 준비물>

두꺼운 책 또는 계단


<운동방법>

1. 두꺼운 책 위에 운동할 아픈 무릎 쪽 발의 앞쪽 1/2만 대고 올라섭니다.


2. 몸 앞에 책상 또는 의자의 등받이를 양손으로 잘 잡고 무릎을 30도 정도 살짝 굽혀주세요.


3. 상체를 최대한 바르게 세운 상태에서 반대편 무릎은 살짝 굽혀서 앞쪽으로 들어주세요. 천천히 아프지 않은 범위 안에서 뒤꿈치를 들어서 1초에서 3초 자세를 유지하고 나서 다시 원위치 해주면서, 10회씩 3세트 운동해 주세요.



글을 마치며,


이번 운동과 함께 아픈 무릎 쪽의 엉덩이 근력 운동도 같이 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엉덩이 근력 강화 운동법'을 같이 확인하시고 운동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매일 꾸준히 최소한 하루 1번씩 꾸준히 12주 정도 운동해 주세요. 만약, 운동 효과를 못 보시거나 더 심해진다면, 정형외과 병원을 찾아가셔서 진료를 받아 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첨부파일 통증_클리닉.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