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식탁

뒤로가기
제목

양배추 이렇게 먹으면 1주일에 5kg가 빠집니다.

작성자 모어네이처(ip:)

작성일 2023-03-16

조회 8952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양배추 이렇게 먹으면
1주일에 5kg가 빠집니다.




5분 안에 이 글을 통해 당신이 얻게 될 것은,

1. 양배추가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이유

2. 당신이 몰랐던 양배추 효능 3가지

3. 양배추를 활용한 건강 비법 레시피


저자 소개


현직 Health care 관련 기업의 대표로 누구보다 건강에 관심이 많아 음식과 생활습관 등 건강에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는 구독자 52 만명 유튜버건강오름김군입니다. 건강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최근 양배추 다이어트로 단기간에 체중을 감량했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양배추는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저칼로리 식품으로 포만감 유지에 도움이 되는데요. 오늘은 1주일 만에 5kg을 감량한다는 양배추 다이어트 식단 만드는 방법과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평생 숙제, 다이어트



   누구나 한 번쯤은 시도하지만 정작 성공하기 쉽지 않은 것이 다이어트입니다. 특히 요즘처럼 배달 음식을 많이 먹고 활동량이 감소하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체중이 늘어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체중감량을 하지 않으면 건강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질환으로 당뇨, 관절염과 연광성이 큰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단기간 식이요법으로 무리하게 체중 감량을 하시는 분들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건강한 식단을 꾸준히 섭취하시고 많이 움직이는 것을 습관화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양배추 어떻게 먹어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오늘 말씀드린 양배추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빠르게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는 7일 동안 매일 충분한 음식을 먹기 때문에 배고픔이 적은데요. 하지만 양배추 다이어트의 핵심은 칼로리 섭취량을 크게 줄이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 위주로 먹는 것입니다. 때문에 영양의 균형이 무너질 수 있으며, 다이어트를 중단하면 체중이 다시 늘어날 수 있습니다. 미국국립의학도서관(NLM)의 자료에 따르면 칼로리를 심각하게 제한하거나 단기간 체중을 감량할 경우 신체는 신진대사율을 낮추어 소모하는 칼로리를 줄인다고 밝혔습니다. 그렇게 되면 체중은 더 이상 감량되지 않고 칼로리 소모가 줄어 요요현상이 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양배추 다이어트는 7일 이상 지속하지 않아야 하며, 정말 급할 때만 일시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시 시작하기 위해서는 최소 2주 이상 일반식을 먹으며 영양의 균형을 맞춘 후 다시 반복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방법은 장점에 비해 단점 또한 매우 크니 무작정 따라 하기보다는 하루 한 끼 정도 대체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방법으로도 유명한 양배추 다이어트가 최근 다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7일 동안 양배추를 사용하여 만든 수프를 먹는 것인데요. 7일 동안 다른 음식의 섭취를 최소화하고 양배추 수프만 먹을 경우 평균적으로 4~5kg의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양배추 다이어트는 단기간 체중 감량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개발되었으며, 지속적인 방법은 아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양배추 어떤 효능이 더 있을까요?



   #위와 장 건강에 도움
비타민U와 비타민K 성분이 위궤양과 대장염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소화효소의 일종인 펩신과 트립신 등 소화에 도움 되는 성분들이 풍부해 소화불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해독작용
양배추 속에 있는 풍부한 식이섬유와 폴리페놀 성분이 우리 몸속에 있는 '설포라반'이라 불리는 혈전의 생성을 막아주고 항산화 작용으로 염증과 고지혈증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 큰 도움을 줍니다. 


   #뼈 건강에 도움
칼슘과 비타민K가 풍부한 양배추는 뼈와 단백질 생성을 도와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몸속 염증에 도움이 되어 관절에 있는 염증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양배추 드실 때 꼭 알아두세요!



   양배추는 복합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어 과다 섭취 시 소화불량 및 복부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갑상선종 유발 물질 '고이트로겐' 성분이 있어 다량 섭취 시 갑상선 기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양배추 섭취는 하루 210g, 대략 1/4통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 신선하게 보관하는 TIP


   먹고 남은 양배추를 냉장고에 그냥 보관하면 금세 물러지고 썩게 됩니다. 양배추는 가운데 부분부터 수분이 빠르게 빠져나가기 때문인데요. 수분이 빠져나간 양배추는 전체적으로 금방 시들해지고 곰팡이가 피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양배추를 이렇게 보관한다면 훨씬 신선하고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먼저 양배추를 4등분 한 뒤 심지 부분을 칼로 도려냅니다. 그리고 비어있는 심지 부분에 물에 적신 키친타월을 덮어주는데요. 이렇게 하면 심지 부분에 수분이 보충되면서 양배추 전체적으로 수분 손실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 상태로 랩을 감아 공기 접촉을 차단하여 냉장 보관해 주면 좋습니다. 이 방법으로 양배추를 보관하면 금세 시들던 양배추를 3~4주까지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맛있고 몸에 좋은 양배추를 건강하게 보관하시고 더 오랫동안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양배추 건강하게 먹는 방법?



   양배추 수프 


양배추 1통에 당근, 양파, 토마토, 피망을 각각 2개씩 준비합니다.


1. 모든 채소는 사각형으로 작게 잘라주면 좋습니다.

2. 큰 냄비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양파를 먼저 볶아줍니다.

3. 양파가 익으면 남은 채소를 모두 넣고 물이나 채소 육수를 가득 차게 부어줍니다.

4. 수프가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이고 30분 동안 더 끓입니다.

5. 이렇게 만들어진 양배추 수프는 약간의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추고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첨부파일 백세_식탁.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