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식탁

뒤로가기
제목

고추 이것과 같이 먹어야 염증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작성자 모어네이처(ip:)

작성일 2022-11-17

조회 499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고추 이것과 같이 먹어야
염증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5분 안에 이 글을 통해 당신이 얻게될 것은,

1. 고추가 염증 해결에 도움 되는 이유

2. 당신이 몰랐던 고추의 효능 4가지

3. 고추를 활용한 건강 비법 레시피


저자 소개


현직 Health care 관련 기업의 대표로 누구보다 건강에 관심이 많아 음식과 생활습관 등 건강에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는 구독자 52 만명 유튜버건강오름김군입니다. 건강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매운맛과 아삭한 식감을 내는 고추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과 섬유소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고추는 식욕을 돋울 뿐 아니라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오늘은 고추와 함께 먹었을 때 우리 몸속의 염증을 잡아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음식의 조합과 간단한 레시피 그리고 고추의 여러 가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병의 근원, 염증



   염증은 생체 조직이 손상을 입었을 때에 체내에서 일어나는 방어적 반응입니다. 외상이나 화상, 세균 침입 등에 대해 몸이 반응하여 일부에 충혈, 부종, 발열,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몸이 외부의 자극에 대해 반응할 수 있도록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니다. 하지만 염증을 방치하면 병의 근원이 될 수 있습니다. 암, 당뇨병, 비만, 심장병, 간장질환 등도 만성 염증과 연관이 있습니다. 염증이 수일 이상 지속된다면 방치하지 말고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추 어떻게 먹어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고추만 먹어도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지만 고추와 두부를 함께 먹을 경우 염증을 다스리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미국 버몬트 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은 체내 항염증 및 항균 효과로 인해 각종 염증성 질환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두부 또한 풍부한 이소플라본과 오메가3 지방산으로 몸속 염증 수치를 낮추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두 가지 음식을 함께 먹으면 체내에서 더욱 강력한 염증 제거 효과를 내어 염증을 다스린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부와 고추가 동시에 들어간 무침이나 구이 등을 먹으면 염증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추 어떤 효능이 더 있나요?



   #혈액순환 개선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은 염증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고추 속에 캡사이신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이로 인해 신경통, 관절염 등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역할도 하는데요. 평소 혈액 순환이 잘 안되거나 손발이 차가울 경우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고추를 꾸준하게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력보호
고추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B와 비타민 C 성분은 시력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풍부한 비타민 성분은 눈의 피로와 시력 개선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또한 고추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밤눈이 어두워지는 야맹증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눈 건강을 위해서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화촉진
평소에 소화가 잘 안되거나 속이 더부룩하다면 고추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추의 매운맛은 침샘과 위샘을 자극하여 위산의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고기와 같이 소화가 잘 안되는 음식을 먹을 때 같이 먹으면 소화에 도움을 주어 속이 한결 편안해지기도 합니다. 평소 고추를 된장에 찍어 먹거나 고추 반찬을 즐긴다면 소화가 되지 않아 고생하는 일은 줄어들 것입니다. 


   #노화 예방
고추에 풍부한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비타민E 성분은 노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이 성분들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노화를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항산화 작용은 뇌세포의 산화도 방지해 주어 치매 예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추에는 사과보다 18배나 많은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기미와 잡티 같은 피부 트러블을 개선해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추 드실 때 꼭 알아두세요!



   고추의 매운 정도에 따라 캡사이신의 함량은 다르겠지만 과도한 고추의 섭취는 속 쓰림이나 위궤양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며, 캡사이신의 과다 섭취는 간 기능 저하나 위점막 손상 등 건강상 악영향을 줄 수도 있으니 청양고추 기준 하루 2~3개 정도만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고추 맛있게 먹는 방법? 



   두부 고추볶음
1. 먼저 두부에 소금을 살짝 뿌려 밑간을 하고 키친타월에 올려 물기를 살짝 빼줍니다.

(소금을 뿌리면 간도 되고 두부를 좀 더 단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꽈리고추는 깨끗하게 세척하여 먹기 좋은 크기로 3등분씩 잘라줍니다.

3. 재료가 준비되었으면 팬에 기름을 두르고 두부를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4. 두부가 어느 정도 익었으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작게 썰어줍니다.

5. 두부와 꽈리고추를 볶으면서 준비한 양념장도 같이 부어줍니다.

6. 양념장이 금방 스며드니 중불에서 골고루 섞어주며 볶아줍니다.
- 양념장 만드는 방법: 간장 2 큰 술, 매실액 2 큰 술, 설탕(또는 꿀) 1/2 큰 술을 다 넣고 잘 섞어줍니다.

7. 양념장이 다 스며들었으면 불을 끄고 참기름 1 큰 술과 깨를 솔솔 뿌려 마무리합니다.


이렇게 완성된 두부 고추볶음은 짭짤하면서 매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맛있는 두부 고추볶음으로 입맛은 살리고 염증은 날려버리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백세_식탁.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