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바이블

뒤로가기
제목

오메가3 효과 보려면 얼마나 먹어야 할까?

작성자 모어네이처(ip:)

작성일 2023-01-11

조회 1652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오메가3 효과 보려면
얼마나 먹어야 할까?




5분 안에 이 글을 통해 당신이 얻게될 것은, 
 

 1. 심혈관 질환을 막기 위해 필요한 오메가3 적정량

 2. 체내 오메가3 비율을 확인하는 방법

 3. 건강한 기름 섭취가 심혈관 건강에 중요한 이유


저자 소개


약사가 본업인데 어려운 건강정보 쉽게 전하다 보니 어느덧 20만 유튜버가 되어버린 오징어약사.
약사라고 약만 아는 게 아닙니다. 세상의 모든 어려운 건강 상식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 재미있게 전합니다.





<굴러온 영양소가 박힌 영양소를 뺀다>


방금 여러분이 먹은 음식은 몸속에서 어떻게 움직일까요? 위를 지나 소장에서 간으로 이동되는 물리 화학적 경로보다 조금 더 세밀한 원자 차원에서 이동 방식을 최초로 알아낸 사람은 독일계 미국인 과학자 루돌프 쇤하이머(1898- 1941)였습니다.


방사성 동위원소 기술을 활용하면 지방산에 특별한 표식을 한 수소원자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쇤하이머는 쥐에게 지방산을 먹이고 이 지방산 속 <표식을 장착한 수소>가 몸속에서 어떻게 이동하는지 관찰했습니다. 놀랍게도 방금 섭취한 <표식을 한 수소원자>는 실시간으로 전신의 세포 조직 속으로 침투했습니다. 그리고 그 새로운 수소 원자가 침투한 자리에 원래 존재하던 <기존의 오래된 수소 원자>는 몸 밖으로 배출되었습니다.


 즉 이 말은  우리가 어떤 물질을 섭취하면 그 물질을 구성하는 성분은 원래 우리 몸에 있던 기존 성분을 밀어내고 교체된다는 얘기 입니다. 우리 몸속에서는 이 과정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쇤하이머는 <동적 평형> 상태라고 불렀습니다. 단순하게 표현하자면  러온 돌이 박힌 돌을 뺀다는 말이며, 어젯밤 여러분들이 먹었던 치킨 속 지방이 현재 여러분들 몸속에 박혀있다는 이야기 이기도 합니다. 


<체내 오메가3 비율을 확인하는 방법>


 <오메가 3 인덱스>라는 우리 몸속에서 오메가 3가 얼마나 자리 잡고 있는지 확인하는 검사 가 있습니다. 적혈구막에 존재하는 오메가 3의 비율을 측정하는 이 수치는 심혈관 질환의 바이오 마커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4% 이하는 위험군으로 분류되며 8%는 보통군, 하지만 이  보통군에만 속해도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30%가량 낮출 수 있으니 관심 있게 지켜봐도 좋은 지표 입니다. 참고로 서구에 비해 비만율이 낮은 한국인에게 권장되는 수치는 10%입니다. 그렇다면 그동안 나쁜 음식을 마구마구 먹어오며 이 수치를 낮춰왔던 현대인들이 얼마 동안이나 섭취해야 몸속 오메가 3 인덱스를 10%로 향상할 수 있을까요? 






<오메가 3, 대체 얼마나 먹어야 할까?>


 30세에서 75세 150명을 대상으로 옥수수기름을 먹인 그룹, 구세대 ee폼 오메가3를 먹인 그룹, 그리고 rtg형 오메가3를 먹인 그룹 이렇게 세 그룹으로 나눠서 실험을 했습니다. 






 rtg 오메가 3와 ee폼 오메가3를 먹은 그룹은 옥수수기름을 먹은 그룹에 비해 수치가 가파르게 상승합니다. 대략 45일 정도 지나면 우리가 원하는 수치인 10%에 도달하고 3달째부터 어느 정도 한계에 도달합니다. 새로 들어온 오메가 3가 세포막에 박혀있던 다른 지방을 밀어내고 <동적 평형>에 이르는 시간이 석 달 정도 걸렸다고 보면 될 것입니다.  


 이걸 통해 방금 여러분들은  “오메가3를 먹으려면 3달은 먹어야 몸에 제대로 자리를 잡는다”라는 사실 을 한 가지 배웠습니다. 그런데 저는 한 가지 더 알려드리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오메가3 비율을 무한정 늘릴 수 없을까>


 우리는 오메가3를 열심히 먹어서 세포막에 존재하는 오메가3의 비율을 10%로 높였습니다. 오메가3는 분명 우리 몸에 유익한 기름이기 때문에 더 많은 양을 더 오랜 시간 동안 계속 섭취하여 더 끌어올리면 좋을 것 같지 않나요?? 하지만  실험 속 그래프도 12%가 넘으면 어느 정도 한계점에 도달하여 더 이상 늘어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왜 더 이상 증가하지 않는 것일까요? 


 세포막은 세포 안의 구성성분을 보호함과 동시에 물질의 이동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그 구조가 너무 흐물흐물해서도 안되며 너무 단단해서도 안됩니다. 적당한 상태를 유지해야 하는 특성상 세포막은 흐물흐물하여 유동성이 좋은 오메가 3, 오메가 3보다는 단단한 오메가6, 오메가9, 포화지방 이렇게 각 지방들이 골고루 분포되어 각자 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오메가3가 좋다고 그 비율을 무한정으로 늘릴 수는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리고 또  우리가 유심히 볼 것은 그동안 우리가 악당으로 간주하던 오메가6 역시 세포막의 구성성분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오메가6는 악당이 아니다>


 그런데 왜 우리는 오메가6를 악당 취급해 왔을까요? 지금까지 우리는 어떤 방식으로 오메가6를 섭취해 왔을까요? 자연 상태에서 우리 몸으로 들어오는 오메가6는 문제가 될 것이 없습니다.  우리가 주의해야 할 것은 뭔가 정상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만들어진, 너무 많은 양의 오메가6 입니다. 


 어젯밤 여러분들이 먹은, 옥수수 사료를 잔뜩 먹고 키워진 닭가슴살과 그 닭가슴살을 튀기기 위해 팔팔 끓여 구조가 변형된 기름에도 오메가6는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동적 평형>의 원리에 의해서 여러분들의 세포막엔 이렇게 정상적이지 않은 상태의 오메가6가 박혀있는 것이 바로 문제입니다. 




<건강한 기름을 섭취하는 방법>


 그래서 저는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제시해 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첫 번째, 오메가6에 대한 선입견을 버리는 것이 중요 합니다. 가공되어 변형된 오메가6가 아닌 자연에서 온 오메가6는 악당이 아닙니다.(우리가 건강한 기름으로 알고 있는 올리브유는 오메가 3 :오메가 6가 1: 9로 오메가 6 비율이 훨씬 높습니다. 단 올리브유로 튀긴 치킨은 예외입니다.) 


 두 번째, 선입견을 버렸다고는 해도 현대인의 식습관은 정상적이지 않은 오메가6를 너무 과도하게 섭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비정상적으로 생산된 오메가6의 절대적인 유입량을 줄이고 동적 평형을 위해 깨끗한 오메가6를 공급 하세요.  가공식품의 섭취를 줄이고 그 대신 건강한 방식의 오메가6를 공급하는 것 입니다.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건강한 오메가6의 섭취 도구는 <아마씨유> 입니다. 아마씨유 속에는 오메가 3와 오메가 6가 3:1의 비율로 첨가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오메가3만 드셔 왔다면 아마씨유도 추가하여 같이 드셔 보세요! 3 달이면 너무 길지도, 너무 짧지도 않게 여러분들의 몸을 교정하기 충분한 시간입니다!  






첨부파일 건강_바이블.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목록

  • 작성자 D****

    작성일 2022-07-08

    평점 0점  

    스팸글 Omega 6가 중년여성에게 좋다는 자료를 본적이 있어서 가끔 영양제로 먹고 있는데 아마씨유로 먹어도 좋겠네요 ^^ 항상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 작성자 권****

    작성일 2022-07-09

    평점 0점  

    스팸글 약사님. 오메가3 석달째 먹고있는뎅
    조만간10% 상승 ㅎㅎㅎ
    건강한 오메가6. 섭취.
    우짠데. 가끔 치킨을 먹는데 .에휴
    안좋다는걸 뻔히 알면서도 이젠 삶아서
    먹을볼까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